월지 편관, 월지에 편관이 있는 경우
월지에 편관이 있는 경우
월지는 육친적으로는 부모,형제와의 관계성과 사회적 환경(사회성)을 나타내는 사주위치입니다.
월지 편관은 타인이 볼때 외면적으는 권위적이고 무뚝뚝하고 거친 성격의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면적으로는 고독하고 정이 많으며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내성적 성향을 가집니다.
✅ 월지 편관 직업성향
월지 편관은 직장생활이 고되고 거친환경으로 본인 또한 이러한 직장환경으로 권위적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편관은 정관이 조직에 받는 스트레스보다 더 강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사주입니다.
그이유는 정관의 직업성,사회성은 자율적인 의사로 본인이 선택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다가오는 스트레스를 예상하고 감당할 수 있지만,
편관의 직업성,사회성은 자율적이 아닌 외부에 의해 강제적으로 부여받은 것으로 본인에게 다가오는 스트레스의 강도가 힘겹게 느껴지게 됩니다.
정관(正官)의 직업은 공직이 아니더라도 일반직장에서도 주로 안정적인 직장환경인데 반하여,
편관(편官)의 직업은 공직인 경우 계급과 지위,서열을 중시하는 군경검찰조직등에 종사하거나,
일반직장의 경우는 고된 노동일이나 남들이 꺼리는 직업군에서 종사하게 됩니다.
✅ 월지 편관 사주보완 방법
월지 편관 사주형을 편관격이라고 하며,편관격은 기존사회질서를 지키려하며 주변환경 변화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갖추질 못합니다.
편관격은 공직이나 일반회사 조직에서도 조직에서 일을 하는 과정에서 완벽하게 처리하여만 직성이 풀리고,
타인에게 보이는 모습을 중시하여 스스로가 자신을 너무 괴롭히며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편관에게서 직장은 괴로운 환경이고 직장생활에서 편관의 고통을 줄일 수 있는 것은 편재(偏財)입니다.
즉 직장에서 고통을 받아도 재물적으로 경제적으로 보상을 받는 것이 사주에서 편재를 만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운(運)에서 편재를 만나거나 편재 사주를 가진 사람과 교우하거나 생각을 넓게하고 즐겁게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편관격 사주가 가장 주의하여야 할 사항은 직장을 자주 옮기지 말아야 하며,자영업,개인사업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편관격 사주의 운명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타사주보다 많이 받는 것은 변함이 없지만
그러한 스트레스를 이겨내면 경제적이나 사회적 지위,명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그러한 스트레스를 이겨내지 못하여 조직생활에서 벗어나 개인사업을 하거나 더좋은 직장환경을 기대하고 자주 이직하면 경제적으로 더 어려워지고 몸도 아프고 삶이 고달파집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