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상관이 많을 경우,시주 상관의 특성
사주에 상관이 많을 경우,시주에 상관 있을경우
사주에 상관(傷官)이 많을 경우(3개이상) 삶이 곤궁하고 경제적으로도,자식 및 부부 인연이 박합니다.
특히 시주(時: 시간 시,柱:기둥 주:본인이 태어난 시간을 나타내는 사주자리)에 상관이 있을경우 자식과 인연이 없어 떨어져서 사는것이 오히려 나은 사주특성을 가집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시주 상관(시주에 상관이 있을경우)의 경우와 사주에 상관이 많을경우(3개이상)에 나타나는 사주특성과 사주보완방법에 대해 사주초보자의 눈높이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 사주 상관의 기본 사주특성
십성(십신)중 대표적인 흉신(凶神)의 하나인 상관의 특성은 크게 다음 두가지로 요약됩니다.
① 착각(錯:착오 착,覺:깨달을 각)의 신(神), ②사직(捨:버릴 사,職:직장 직 또는 직책 직)의 신(神)'으로
사직의 신이란 한자의 뜻풀이로 보듯의 '자신의 직책(직장)을 버린다'의 뜻으로 직장을 잘 다니지 못하고 이직하거나 쉽게 그만두는 데 특화된 사주특성을 말합니다.
즉 자신의 능력에 대한 과신으로 본인이 하는 일은 뭐든지 잘될것같은 착각을 늘 하게되어 직장인의 경우 한직장에 오래 다니지 못하고 다른 회사가 더좋아 보여 자주 이직을 하게 되는 특성을 말합니다.
착각의 신이란 한자의 뜻풀이로 보듯이 '뭐든지 잘될 것이라는 착각에 빠진다'라는 뜻으로 자신만의 우월감으로 자만해지는 나르시즘(자기도취증상)에 특화된 사주특성을 말합니다
즉 현재 사업이 번창하더라도 또다른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면 성공할것같은 자신감(착각의 신)으로 새로운 분야의 사업에 도전하다가 실패를 거듭하여 자신을 스스로 경제적으로 힘들게 하게 하는 특성을 말합니다.
✔ 상관은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보다 나은 사람을 인정 못하고 비판하거나 공격하는 성향이 있으나 사회적 약자나 부하직원에게는 관대하며 강자로 부터 보호해주려는 정의감이 있습니다.
* 상관의 강자에 대한 비판의식은 기존 국가,사회조직의 부조리를 잡아내는데 특화되어 이러한 성향은 언론인이나 정치인으로 두곽을 드러냅니다.
다만 상관이 지나치게 강한 사주의 경우는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상대방의 단점을 그냥넘어가지 못하고 지적,비판하는 속성으로 주변에 많은 적을 두어 주류에 속하는 정치인이나 언론인(기자등)에 속하지 못하고 야당성이 강한 비주류 언론 ,정치인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 상관사주의 배우자 선택방법의 특성으로는,
상관을 가진 사주는 남녀공통으로 배우자를 선택시 배우자의현실적인 능력(직장안정성,경제능력)을 보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능력보다는 감성적 낭만적인 면을 중시하여 배우자의 외모,언변을 중시하여 소위 말하는 나쁜남자라도 자신을 리드하고 낭만적이라면 상대방을 선택합니다.
* 상관사주 단점으로는 남자는 외모중시 배우자를 선택함으로서 자신의 아내가 아닌 '여자'로서 배우자를 보는 관점으로 결혼후 배우자가 여성으로 매력을 갖지못하고 '가정주부'로서만 외모를 유지한다면 다른여자에게 눈을 돌리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 부부관계를 오래 지속못하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즉 젊었을때는 이러한 성향이 본인의 경제능력의 지속으로 가능하겠지만 중년이후 노년에 이르러서 경제능력을 상실시 이혼을 당하거나 배우자에게 무시당하는 고독한 말년을 보내게 됩니다.특히 상관남자사주는 배우자복이 없는 것이 보편적인 특성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한편 여자사주는 남자사주와 공통으로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이 동일하지만 여자사주는 결혼후 배우자가 연애당시 지녔던 카리스마,지적 우수성,남자다움,리더쉽등이 현실적인 결혼생활에서 사라지면 배우자에게 실망하고 상대방을 무시하는 성향을 보이는 특성으로 결혼후 별거하거나 자녀성년후 황혼이혼하여 자유롭게 살려는 특성을 보입니다.
✅ 시주에 상관이 있을경우 사주특성
시주(時柱:시간,시지)에 상관이 있을경우 남자사주의 경우는 불리하고 여자사주의 경우는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자사주에서 시주의 천간인 시간(時干)에 상관이 있으면 중년이후 가족중심의 삶에서 자신을 위한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 중년이후까지 결혼관계를 유지했다면 노년에는 황혼이혼을 결정하고 뒷바라지 했던 자식에게도 벗어나 자유롭게 자신만의 취미와 하고싶은 일을 하게 됩니다.
남편과는 결별 또는 인연을 끊지만 자식과는 이혼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 여자사주의 경우 시지(時支)에 상관이 있으면 남편과의 인연을 좋지않으나 재능이 뛰어난 자식을 두게되며 자식으로 인하여 만족감을 얻게됩니다.
✔ 남자사주에서는 시주의 천간(시간),지지(시지) 모두 상관이 있거나 시간,시지에 상관이 하나만 있더라도 자식복이 없습니다.
* 시주에 상관이 있으면 중년까지만 자식과의 관계가 좋지는 않으나 그나마 자식과의 인연이 이어지지만 중년이후 노년에는 자식과의 인연이 끊어지거나 좋지않은 관계로 변합니다.
* 시주 시간,시지에 상관이 있더라도 사주의 다른위치 즉, 년주나 월주에 상관이 없다면 자녀가 중학교 재학시까지는 좋은 인연이 지속됩니다. 그러나 시주의 상관의 작용으로 중년부터 자식과의 관계가 점차로 멀어지게 되어 말년에는 자식을 만나는 것조차 어려워지고 자식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 시주상관은 자신을 능력을 과신하여 남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타인의 약점을 잡아내는 데 능력이 뛰어나서 상대방이 자신을 공격할시 과거 상대방의 약점을 기억하여 상대방을 무기력하게 만들어버립니다.
* 시주에 상관이 있을 경우 사주보완방법
시주에 상관이 있을경우 주의할점은 여자사주는 남편과의 인연이 좋지 않다는 점이며 남자사주는 부인,자식과의 인연이 좋지않다는 것입니다.
여자사주는 자신의 상관의 특성중 남을 무시하는 특성이 배우자에 작용하지 않도록 배우자의 장점만 보는 노력과 가장으로서 남편을 존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자사주는 본인 노력으로 배우자의 관계가 개선되지 않으므로 자녀와의 관계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사주보완방법으로는 자녀와 떨어져사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자녀에게 어떠한 작은 것이라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기술했듯이 시주에 상관은 여자사주보다 남자사주에게서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특히 경제능력상실은 남자사주에서 치명적이므로 노후까지 직장을 가지도록 체력과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고 혼자만이라는 생각으로 노후자금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