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노선 사업현황 및 개통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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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A노선 사업현황 및 개통시기   [ GTX-A노선(파주운정~삼성~동탄)노선도/국가철도공단 ]      [GTX-A노선도(파주운정~삼성)/에스지레일(주)] [ 사업내용 ] 파주(운정)~삼성 46.1km 복선전철 신설 [ 사업기간 ] 2018년~2023년 [ 총사업비 ] 2조 9,017억원 [ 사업효과 ] 광역급행철도망 구축으로 수도권의 교통난 해소 및 수도권 기능과 도시간 역할 분담 강화 [ 추진현황 ] ‘20년 용지매수 및 노반공사 계속 [ 추진실적 ] '09. 6. : 타당성 조사, 전체노선 B/C 1.17 (국토해양부) '11.~ : 제2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11년 ~ ’20년) 전반기(‘11년 ~ ’15년) 착수사업으로 선정 '11.12.~14.02.28. : 예비타당성조사, A노선 B/C 1.33, 기획재정부 ‘14. 6. ~ ’16. 6.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시행 ‘16. 1. ~ ’17. 4. : 민자적격성 조사 ‘16.10. ~ ’17.11. : 파주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B/C=1.11) ‘17. 4. ~ ’17.12. : 시설사업 기본계획 수립 ’17.12.29. : 민자사업지정 및 시설사업기본계획 고시 ’18. 5. 1. :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 우선협상대상자   (가칭)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에이노선 주식회사 ‘18.12.13. : 실시협약 체결 및 사업시행자 지정 ☞ 사업시행자 : 에스지레일 주식회사 ’18.12.31. : 사업 실시계획 승인(국토교통부고시 제2018-932호) [ GTX-A노선 필요성 ] 수도권 생활권이 광역화됨에 따른 장거리 통행수요 대처 및 외곽지역에서 도심까지 30분대 빠른 접근을 위한 광역철도망 구축 목적(자료:국가철도공단) [운행속도] 철도공단은 지난 2016년 8월 수도권고속철도 300km/h 시험운행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수서~지제간 18분 주

화성개발계획과 투자가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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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산 그린 시티 위치   송산 그린 시티는 시화호 주변 지역의 생태 환경을 보전하면서 시화 방조제 건설로 생성 된  국회 간석지 ( 干潟地 ) 에 계획된 신도시입니다 . 원래 없던 땅이 지난 , 바닷물을 막 으면서 표면 위로 떠오른 새로운 땅입니다 . 그래서 동측 지구 새솔 동을 제외하고는 아직 번지 수도없는 땅입니다 . 남측 지구 , 서측 지구도 공사가 완료되면 새로운 번지 수가 부여 됩니다. 간석지는 한국 수자원 공사 소유이며 , 송산 그린 시티 시행은 한국 수자원 공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 남양동 일대로 총 55.64 ㎢ , 약 1700 만평 규모의 신도시 입니다 . 크게 보면 반월 특수 지역 중 시화 지구 개발 사업 2 단계에 해당하는 곳이 송산 그린 시티입니다 .   경기도 화성시 면적은 서울의 1.4 배이고 인구는 2020 년 현재 85 만명 입니다 . 송산 그린 시티가 곳은 바다를 끼고있어 자연 환경도 훌륭하고 새로운 교통망들이 신설 이고, 서울 도심과 신뢰도 가까운 수도권입니다 . 그래서 관심이 더욱 높은 지역입니다 . 지방 도시들에 비해 수도권은 인구가 빠져 나갈 분이 더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투자 지역입니다 .   ■ 도로망   위지도는 경기도 화성시를 지나는 굵직한 도로들입니다 . “ 화성은 서울에서 너무 멀고 오래 됐습니다 ” 는 인식이 있었지만 현재는습니다 . 화성시에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고있는 만큼 교통망도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 송산 그린 시티 동측 지구 , 남측 지구 주변 도로망이 계획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77 번국도는 이미 확장 , 내부 도로 인 송정로 , 남양 서로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 동서 진입 도로는 이미 왕복 16 차선 광로로 마무리 단계에 있고 현재 는 송산 역 직전 남양 서로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 화성을 지나는